다음-야후코리아 '검색광고' 왜 손 잡았나? > 공지/이벤트 | 웹파스 - 홈페이지쇼핑몰제작업체,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 반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적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홈페이지이전, 온라인마케팅, 브랜드개발, 브랜딩

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공지/이벤트

공지/이벤트

새로운 소식, 이벤트, 프로모션에 관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뉴스 | 다음-야후코리아 '검색광고' 왜 손 잡았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웹파스 작성일08-11-19 11:59 조회8,629회 링크 링크2 홈페이지

본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야후코리아가 검색광고 매출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종목은 월정액(CPM:Cost Per Mile) 방식 검색광고 비즈니스다. 해당 상품에 대한 양사의 키워드 검색쿼리를 공유함으로써 클릭당 과금(CPC:Cost Per Click) 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이 분야의 광고 매출을 끌어올려보자는 취지다.

이를 위해 다음과 야후는 광고주를 공유한다. 야후의 광고주 리스트를 다음에 넘기고, 다음이 이를 종합 관리하면서 유치한 광고를 다음과 야후 사이트에 동시에 게재한다. 다음의 CPM 광고 네트워크에 야후코리아가 들어오는 형태다.

양사는 연말까지 광고주 공유 및 시스템 연계를 위한 준비작업을 마치고 내년 1월 중순께부터 본격적인 제휴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같은 CPM 광고 연대 효과로 △쿼리 통합을 통한 광고 상품화 가능성 제고 △광고 채널 확대를 통한 효과 상승 △영업채널 통합을 통한 서비스의 질적 개선 △광고주에 대한 포트폴리오 기회 제공 등을 꼽았다.

이같은 장점을 활용하면 상대적으로 소규모의 기업들이 선호하는 CPM 광고 모델을 통해서도 오버추어나 구글의 애드센스 등이 장악하고 있는 CPC 광고에 못지 않는 매출 상승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병석 야후코리아 부장은 “CPM 광고는 오버추어 CPC 광고와는 전혀 별개의 사업”이라며 “이번 다음과의 제휴는 시장 파이를 키우자는 것이 목적”이라고 협력관계 구축의 취지를 설명했다.

또 김남진 다음 비즈니스 플랫폼 본부장은 “이제는 포털도 자체 트래픽만 가지고 수익을 올리는 비즈니스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취지로 추진했다”며 “이번 야후와의 제휴에서 성과가 나오면 앞으로 SK커뮤니케이션즈 등 다른 포털과의 제휴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게시물 검색

웹파스

웹사이트는 고객이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접근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단계로서 이미지 마케팅 및 정보 전달을 위한 명확한 전략을 수집하고 설계해야 합니다. 웹파스는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비지니스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사이트 구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