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연장에 따른 보이스피싱 예방방법 > 공지/이벤트 | 웹파스 - 홈페이지쇼핑몰제작업체,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 반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적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홈페이지이전, 온라인마케팅, 브랜드개발, 브랜딩

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공지/이벤트

공지/이벤트

새로운 소식, 이벤트, 프로모션에 관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공지 | 도메인 연장에 따른 보이스피싱 예방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웹파스 작성일23-07-17 16:48 조회808회 링크 링크2 홈페이지

본문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쇼핑몰제작 웹파스입니다.


오늘은 도메인 연장에 따른 보이스피싱 예방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최근 인터넷 홈페이지 도메인 연장 기간이 임박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신종 보이스피싱이 등장하여 상당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얼마 전 도메인 등록 기관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들어 도메인 등록자를 노린 보이스피싱 목적의 메일이 다수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보이스피싱 조직은 웹 사이트 주소의 수집한 도메인 등록인의 전화로 '도메인 연장' 견적서를 전송한 다음 '1661-91XX' '1661-94XX' 등의 번호로 

상담전화를 유도하한 뒤 10배 이상의 터무니없는 과다한 비용 결제를 유도하여 홈페이지 운영자에게 금전적인 피해를 주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실제 저희 고객사에 도메인 보이스피싱으로 10~20배 이상의 과다한 비용을 지불하였습니다.


피싱 사기 업체에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환불 불가하다는 통지를 받고 웹파스에 연락을 주셨습니다. 



도메인 연장 안내를 받았다면 반드시 등록 대행한 홈페이지제작회사에 문의나 연장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12일 도메인 등록기관 및 등록 대행업체에 긴급공지를 보내 각별한 주의를 요청하였습니다.


도메인 등록기관 관계자는 "공개된 도메인 등록인 연락처를 이용한 피싱은 과거에도 있었지만 ICANN(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을 사칭하는 국제 사기가 대부분이었다"라며 


"이번에는 국내 업체를 사칭해 정교한 사기 행각을 벌이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도메인 연장 안내 메일을 받으면 메일에 나온 URL이나 전화번호를 이용하지 말고 등록 업체에 직접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하였습니다.


도메인 연장 결재 유도 피싱에 대한 궁금하신 점은 웹파스에 문의하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게시물 검색

웹파스

웹사이트는 고객이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접근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단계로서 이미지 마케팅 및 정보 전달을 위한 명확한 전략을 수집하고 설계해야 합니다. 웹파스는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비지니스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사이트 구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