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관련 백업 권고 안내 > 공지/이벤트 | 웹파스 - 홈페이지쇼핑몰제작업체,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 반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적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홈페이지이전, 온라인마케팅, 브랜드개발, 브랜딩

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공지/이벤트

공지/이벤트

새로운 소식, 이벤트, 프로모션에 관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공지 | 랜섬웨어 관련 백업 권고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웹파스 작성일17-06-13 15:20 조회17,955회 링크 링크2 홈페이지

본문

안녕하세요. 웹파스입니다. 

 

최근 랜섬웨어 공격이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공격방법 또한 나날이 교묘해지고 있어 

이에 대한 피해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모 호스팅 업체의 경우, 서버가 erebus 라고 부르는 랜섬웨어에 감염되면서 약 5천여개의 홈페이지가 장애를 겪고 있습니다.

랜섬웨어 공격을 받았을 경우,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가장 빠르고 안전한 복구 방법이 주기적인 백업입니다. 

 

고객사에서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에 대해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당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기 때문에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를 백업 후 별도로 저장하여 관리해 주시길 바랍니다.

 

웹파스에서는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대비책으로 주기적인 관리PC 업데이트 및 보안 점검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고객님 PC 또한 정기적인 윈도우 업데이트 및 바이러스백신 사용을 반드시 해주시기 바라며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 및 불건전한 홈페이지를 통한  랜섬웨어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참고 사항: 

백업요청시 당사 홈페이지 [질문과 답변] 게시판에 백업요청을 해주시면 접수한 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당사와 거래했던 이메일이나 홈페이지에 명시된 이메일이면 확인이 됩니다.)


* 랜섬웨어의 정의와 피해예방 5대 수칙
고객 여러분들의 사이트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랜섬웨어(Ransomware)란? 
몸값(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로 
시스템을 잠그거나 데이터를 암호화해 사용할 수 없도록 하고 이를 인질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주로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 스팸메일, 파일공유 사이트, 네트워크망을 통해 유포되어 감염을 일으킵니다.

2. 랜섬웨어 피해 예방 5대수칙 
1) 모든 소프트웨어는 최신 버젼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합니다.
2)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최신 버젼으로 업데이트합니다.
3) 출처가 불명확한 이메일과 URL 링크는 실행하지 않습니다.
4) 파일 공유(토렌트, 웹하드, P2P 등) 사이트 등에서 파일 다운로드 및 실행에 주의합니다.
5) 서버 또는 데이터 등 중요 자료는 정기적으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 "랜섬웨어"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

웹파스

웹사이트는 고객이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접근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단계로서 이미지 마케팅 및 정보 전달을 위한 명확한 전략을 수집하고 설계해야 합니다. 웹파스는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비지니스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사이트 구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