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유입률 분석(2011년 상반기) > 공지/이벤트 | 웹파스 - 홈페이지쇼핑몰제작업체,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 반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적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홈페이지이전, 온라인마케팅, 브랜드개발, 브랜딩

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공지/이벤트

공지/이벤트

새로운 소식, 이벤트, 프로모션에 관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뉴스 |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2011년 상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웹파스 작성일11-08-19 08:37 조회7,596회 링크 링크2 홈페이지

본문

아래는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2011년도 상반기 월별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2011년 상반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2011_1_6.gif


검색엔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네이버 72.42% 72.88% 73.11% 73.00% 72.74% 72.89%
다음 16.34% 15.97% 15.76% 16.07% 16.56% 16.11%
네이트 2.42% 2.43% 2.52% 2.28% 2.16% 2.33%
야후코리아 2.75% 2.43% 2.42% 2.28% 2.29% 2.15%
구글코리아 1.27% 1.37% 1.18% 0.93% 0.92% 0.82%

전체적인 검색엔진 유입률 순위는 변화가 없었지만, 2010년 전체 유입률 대비 네이버와 타 검색엔진의 차이가 다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2010년 전체 점유율에 비해 네이버의 점유율은 1.90%p 상승했지만 다음, 네이트, 야후코리아, 구글코리아는 1%p 미만으로 점유율이 소폭 하락하며 네이버와의 격차를 좁히지 못했다.

글로벌 포털인 야후코리아와 구글코리아의 유입률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야후코리아는 6월에 2.15%의 최저 유입률을 기록했으며, 구글코리아는 0%대로 유입률이 하락하며 점유율 회복이 힘에 부치는 모양새다.

다음과 네이트의 MOU체결에도 불구하고 네이버의 검색엔진 유입률 1위 수성은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 다음과 네이트의 업무 제휴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하반기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변화에 귀추가 주목된다.

검색엔진 유입률 :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1. 분석 기간 : 2011년 1월 ~ 6월
2. 분석 대상 :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3. 추출 검색엔진 : 네이버, 다음(Daum), 야후!코리아, 구글코리아, 네이트
기타(파란, 구글닷컴, MSN코리아, 드림위즈 등)

출처 : 에이스카운터
게시물 검색

웹파스

웹사이트는 고객이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접근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단계로서 이미지 마케팅 및 정보 전달을 위한 명확한 전략을 수집하고 설계해야 합니다. 웹파스는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비지니스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사이트 구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