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유입률 분석(2010년상반기) > 공지/이벤트 | 웹파스 - 홈페이지쇼핑몰제작업체,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 반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적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홈페이지이전, 온라인마케팅, 브랜드개발, 브랜딩

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공지/이벤트

공지/이벤트

새로운 소식, 이벤트, 프로모션에 관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뉴스 |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2010년상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웹파스 작성일10-09-03 18:01 조회7,102회 링크 링크2 홈페이지

본문

<2010년 상반기 검색엔진 유입율 분석>

2010_1_6.gif

( 상반기 검색엔진 상반기 유입율 )

검색엔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네이버 69.86% 71.01% 71.00% 70.70% 70.24% 69.59%
다음 16.41% 15.90% 16.29% 16.88% 16.92% 17.37%
네이트 2.99% 2.96% 3.17% 3.28% 3.65% 3.53%
야후!코리아 3.75% 3.69% 3.66% 3.46% 3.19% 3.03%
구글코리아 1.63% 1.54% 1.46% 1.45% 1.62% 1.62%

 

69.86%의 유입률로 2010년을 불안하게 시작한 네이버는 2월부터 다시 70%대를 회복하며 상승의 기미를 보였으나 결국 69.59%로 상반기를 마감하였다. 2010년 상반기 검색엔진 유입률 평균이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1.99%P 하락하며 다소 주춤 거리는 모습이다.

다음의 2010년 상반기 검색엔진 유입률 평균은 16.63%로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1.05%P 증가하였다. 로드뷰, 모바일 실시간 검색 등을 바탕으로 올 2월부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다음이 하반기에도 꾸준한 모습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된다.

야후코리아에 0.76%P 뒤진 2.99%로 2010년을 시작한 네이트는 야후코리아에 0.5%P 앞선 3.53%로 상반기를 마감하였다. 네이트의 유입률 상승은 시맨틱 검색의 안정화와 5월에 진행된 TV광고 등이 효과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유입률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네이트에 처음으로 3위 자리는 내어준 야후코리아는 소셜펄스 등의 SNS 시장을 겨냥한 서비스를 통해 유입률을 회복한다는 전략이다. 국내에서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하반기 검색엔진 유입률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검색엔진 유입율 :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1. 분석 기간 : 2010년 1월 ~ 6월
2. 분석 대상 :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3. 추출 검색엔진 : 네이버, 다음(Daum), 야후!코리아, 구글코리아, 네이트
기타(파란, 구글닷컴, MSN코리아, 드림위즈 등)

게시물 검색

웹파스

웹사이트는 고객이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접근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단계로서 이미지 마케팅 및 정보 전달을 위한 명확한 전략을 수집하고 설계해야 합니다. 웹파스는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비지니스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사이트 구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