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1 페이지 | 웹파스 - 홈페이지쇼핑몰제작업체,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 반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적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홈페이지이전, 온라인마케팅, 브랜드개발, 브랜딩

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게 정성껏 퀄리티있는 웹사이트를 제작해 드리겠습니다.

Total 7건 1 페이지
  • Q

    이메일 리턴 메세지로 확인 방법입니다

    A
    ㆍ일시적인 전송 실패
    - 417 Temporary delivery error
    - The maximum number of delivery attempts has been reached
    - End of socket stream data
    - Invalid server address
    - Bad server response
    상대방 메일서버에 연결할 수 없을때 발생하는 에러로 일시적인 현상일 수 도 있습니다.

    a) End of socket stream data
    DNS 질의를 통해 상대방 메일서버(MX record)를 찾았지만 메일서버에 접속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이 경우 상대방 메일서버가 동작중이 아니거나 과도한 부하로 응답대기시간을 초과한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대방 메일서버의 관리자가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별도의 해결방법이 없습니다.

    만약 대형포털등 다른 메일서버에서 상대방 메일서버로 메일이 잘 들어간다면 다음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 상대방 메일서버와의 네트워크 회선 문제.
    : 드물지만 일부 네트워크간에 속도가 아주 느려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메일서버가 설치된 네트워크와
    다른 외부 네트워크 두 곳에서 상대방 메일서버의 25번 포트를 열어서 속도를 비교해보면 됩니다. 만약 응답속도가
    현저하게 차이가 난다면 네트워크 관리업체에 문의해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 상대방 메일서버에서 별도의 조치를 취해둔 경우.
    : 드물지만 이 경우 상대방 메일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셔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b) Invalid server address
    받는사람의 도메인이 존재하지 않거나, 상대방 메일서버의 DNS 설정상의 문제가 있어 메일을 보낼 수 없는 상황입니다.
    주로 사용자들이 받는사람의 도메인을 잘못 적어서 발생한 경우가 많습니다.

    c) Bad server response
    메일…
  • Q

    FTP란?

    A
    FTP란 File Transfer Protocol의 약자로,
    원격 서버에 파일을 주고 받을 때 사용하는 인터넷 통신 규약입니다.
    FTP 프로그램은 그 원격 서버에 접속하여 파일을 업로드/다운로드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죠.


    주로 홈페이지 데이터 파일을 업로드 및 다운로드할 때 많이 이용하는데,
    원격 서버에 허가된 사용자를 FTP 계정이라고 하고, 이러한 용도로 사용되는 서버를 FTP 서버라고 합니다.
    (FTP 계정이나 FTP 서버는 동일한 의미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FTP 프로그램으로 ‘알FTP’가 있습니다
    알FTP는 ㈜이스트소프트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설치와 이용이 쉽습니다
    프로그램은 알툴즈 (http://www.altools.co.kr) 사이트에서 공개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시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FTP 계정에 접속할 때는 FTP 주소, FTP ID, FTP 암호의 세 가지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 세 정보가 정확히 맞아야지만 해당 서버로 접근을 할 수 있는데
    FTP 서버에 접속 방법으로는 Active 모드와 Passive 모드 두 가지가 있습니다.

    ·         Active 모드: FTP 클라이언트가 FTP 서버로 접속을 시도할 때 TCP 21번 포트를 이용하여 접속이 이루어지고, 데이터를 수신하는 경우에는 TCP 20번 포트를 이용합니다.

    ·         Passive 모드: 클라이언트가 서버로 접속을 시도할 때 PASV 명령어로 표준 포트인 TCP 21번 포트를 이용하여 접속이 이루어지지만 데이터를 수신하기 위해 1024-5000번 포트 중 하나를 새롭게 열어서 클라이언트가 수신합니다.방화벽을 사용하는 경우 기본 FTP 포트(20, 2…
  • Q

    호스팅 용어 정리

    A
    1. 터미널 서비스
    관리자가 원격지의 컴퓨터에 접속하여 다양한 작업을 하는 경우 예를 들어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이미 설치된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거나 불법복제 단속이 심한 경우 OFFICE 제품은 하나 밖에 없는데 회사내 사람들이 같이 이용하고 싶은 경우 등 원격지의 컴퓨터를 관리하는데 지원하는 툴로써 Windows 2000 에서는 터미널 서비스라는 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호스팅에서는 이 터미널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텔넷
    텔넷은 자신이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다른 사람의 호스트 컴퓨터를 원격지에서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입니다. 좀더 기술적으로 말한다면, 텔넷이란 원격지 컴퓨터를 액세스하기 위한 사용자 명령들과 TCP/IP 기반의 프로토콜을 말합니다.

    웹 서비스를 해주는 HTTP 프로토콜과, FTP 프로토콜은 원격지 컴퓨터에 특정 파일을 요구하기 위한 것이지만, 실제로 그 컴퓨터의 사용자가 되어 로그인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텔넷을 이용하면 정식 사용자로 로그인하여, 자신에게 부여된 권한에 따라 그 컴퓨터 상에 있는 특정한 응용프로그램이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텔넷접속을 위한 명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telnet domain_name

    ex. telnet whoisweb.net

    이 명령이 제대로 수행되면 로그인 절차가 시작되며, 사용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으라는 프롬프트가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성공적으로 로그인되면, 여느 다른 사용자들과 마찬가지로 그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텔넷은 프로그램 개발자나 특정한 호스트 컴퓨터에 있는 응용프로그램이나 데이터를 사용할 필요가 있는 사람들에게 주로 사용됩니다.  


    3. FTP 계정
    FTP 계정이란 원격에 있는 두 서버간에 통신을 할 때(즉 파일을 주고 받을 때) 접속하려는 서버의 인증된 로그…
  • Q

    HTTP 에러 코드표

    A
    100: Continue
    101: Switching Protocols
    200: OK, 에러없이 전송 성공
    202: Accepted, 서버가 클라이언트의 명령을 받음.
    203: Non-authoritavive Information, 서버가 클라이언트 요구중 일부만 정송
    204: Non Content, 클라이언트 요구를 처리했으나 전송할 데이터가 없음.
    205: Reset Content
    206: Partial Content
    300: Multiple Choisces, 최근에 옮겨진 데이터를 요청
    301: Moved Permanently, 요구한 데이터를 변경된 임시 URL에서 찾았음.
    302: Moved Permanently, 요구한 데이터가 변경된 URL에 있음을 명시.
    303: See Other, 요구한 데이터를 변경하지 않았기 때문에 문제가 있음.
    304: Not modified
    305: Use Proxy
    400: Bad Request, 요청실패문법상 오류가 있어, 서버가 요청사항을 이해하지 못함, 클라이언트는 수정없이 요청사항을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401.1: Unauthorized, 권한 없음 (접속실패)이 에러는 서버에 로그온 하려는 요청사항이 서버에 들어있는 권한과 비교했을 때 맞지 않을 경우 발생한다. 이 경우, 여러분이 요청한 자원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기 위해 서버 운영자에게 요청해야 할 것이다.
    401.2: Unauthorized, 권한 없음(서버설정으로 인한 접속 실패)이 에러는 서버에 로그온 하려는 요청사항이 서버에 들어있는 권한과 비교했을 때 맞지않을 경우 발생한다. 이것은 일반적을 으로 적절한 www-authenticate head field를 전송하지 않아서 발생한다.
    401.3: Unauthorized, 권한 없음(자원에 대한 ACL에 기인한 권한 없음)이 에러는 클라이언트가 특정 자원에 접근할 수 없을 때 발생한다. 이 자원은 페이…
  • Q

    웹호스팅이 만료되었는데 연장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웹파스 홈페이지에서 제작된 홈페이지 또는 쇼핑몰에서 웹호스팅이 만료되었을 경우 2개월내에 연장비 입금을 통해 연장하시면 됩니다. 2개월이 지난 경우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자료는 삭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라고 삭제후 복구를 원하실 경우 호스팅비와 복구비 20만원을 입금해 주시면 복구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Q

    트래픽이란 무엇인가?

    A
    호스팅을 신청하실때 트래픽을 얼마만큼 제공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트래픽이란 무엇이고, 언제 트래픽이 발생하는지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트래픽의 컴퓨터 관련 사전적 의미는 (전산망을 통해 소통되는 정보의) 소통, 소통량을 뜻합니다. 호스팅에서 일반적인 트래픽의 의미는 데이터 전송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트래픽이 많다는 의미는 데이터 전송량이 많다는 의미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누군가(client) 접근을 하게 되면 제일 먼저 client에게 홈페이지에 있는 메인페이지 파일이 전송되고, 메인페이지를 구성하고 있는 이미지나 플래시, 텍스트들이 전송될 것입니다. 이렇게 client로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을 전송량이라고 하고, 트래픽라고 얘기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보면, 웹호스팅 서비스는 고사양의 서버의 일부공간을 제공받아 홈페이지를 구동하는 서비스 입니다. 즉, 홈페이지에 접속한다는 것은 서버에 접속한다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여 1 Mbyte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면, 서버에 1 Mbyte의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일일 트래픽라고 할때 하루의 기준은 익일 자정부터 24시간 입니다. 그렇다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는 설정해놓지 않았는데, 왜 트래픽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웹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현되기 위해서는 구성하는 그림파일이나, 플래시 파일, 텍스트들이 컴퓨터에 저장된 후 그 파일들을 읽어들여야 합니다. 웹페이지를 구성하는 파일들은 서버에 있으며, 어떤 웹페이지를 요청했을 때 클라이언트는 서버에 접속해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저장을 합니다. 웹페이지의 구성요소들의 용량이 1 Mbyte라면 1 Mbyte의 트래픽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매번 접속시마다 트래픽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매번 접속시마다 서버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컴퓨터에 저장을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캐쉬값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가 이미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가…
  • Q

    FTP 접속 방법은 어떻게 하나요?

    A
    알FTP를 실행하신 후에 [접속할 사이트]의 [사이트 정보]를 적어주세요.

    - 사이트이름 : 간단하게 웹사이트 이름을 적습니다. 예) 나의 홈페이지
    - FTP주소 : 자신의 도메인명을 적습니다. 예) wepas.com
    -사용자 ID : 자신의 아이디를 씁니다. 예) wepas
    - 비밀번호 :자신의 비밀번호를 씁니다. 예) 1234

    [사이트 정보]를 다 적은후에 [저장]하시고 [접속]을 누르면 접속하고자 하는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 아래쪽 창에 있는 파일을 선택하신 후 [ 업 로드 ]메뉴를 누르면 업로드가 됩니다.
    - 위에쪽 창에 있는 파일을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메뉴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게시물 검색

웹파스

웹사이트는 고객이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접근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단계로서 이미지 마케팅 및 정보 전달을 위한 명확한 전략을 수집하고 설계해야 합니다. 웹파스는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비지니스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사이트 구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