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온라인 광고 시장 이슈 - 경기침체에 따른 온라인 광고 위축 > 공지/이벤트 | 웹파스 - 홈페이지쇼핑몰제작업체,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 반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적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홈페이지이전, 온라인마케팅, 브랜드개발, 브랜딩

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공지/이벤트

공지/이벤트

새로운 소식, 이벤트, 프로모션에 관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뉴스 | 2008년 온라인 광고 시장 이슈 - 경기침체에 따른 온라인 광고 위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웹파스 작성일09-01-19 22:51 조회9,367회 링크 링크2 홈페이지

본문

2008년 온라인 광고 시장 이슈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경기침체에 따른 온라인 광고 위축

 

 

1)   전체광고시장

 

 

- 2008년 전체광고시장은 7 7,800억원 규모로 연초전망 8 3,000억원에서 4,200억원하향조정

 

- 전년대비-2.6% 성장 – 뉴미디어분야를 제외하고는 전 매체에서 마이너스성장률기록

 

- 2008년 경기침체가 전반적인 광고시장위축에 영향

 

1230882911.jpg

 

2)   4대 매체 vs 온라인

 

- 2008 4대 매체 광고비는 4 3,500억원 규모로 전년대비-6.5% 성장

 

- 국내외 경기악화로 4대 매체에 대한 광고비 하락, 4/4분 기계적 광고특수의 영향 없어 전년대비 하락세 뚜렷

 

- 온라인광고시장은1 3,225억원 규모로 전년대비 9.6%성장했으나, 성장률 둔화

1230882970.jpg

 

     3) 온라인광고시장

 

- 2008년 전반적인 경기 불황 및 온라인광고시장의 안정적인 성장기 진입으로 성장률둔화 두드러짐

 

- 2008년 디스플레이광고비는 5,000억원으로 전년대비9.1% 성장

 

- 2008년 검색광고비는 8,225억원 수준으로 전년대비9.9% 성장

 

1230882983.jpg

 

-참조 : 나스미디어 2008년 온라인 광고 시장 이슈 및 2009년 전망

게시물 검색

웹파스

웹사이트는 고객이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접근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단계로서 이미지 마케팅 및 정보 전달을 위한 명확한 전략을 수집하고 설계해야 합니다. 웹파스는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비지니스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사이트 구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