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1 페이지 | 웹파스 - 홈페이지쇼핑몰제작업체,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 반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적응형홈페이지쇼핑몰제작,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홈페이지이전, 온라인마케팅, 브랜드개발, 브랜딩

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게 정성껏 퀄리티있는 웹사이트를 제작해 드리겠습니다.

Total 12건 1 페이지
  • Q

    쇼핑몰제작시 쇼핑몰 기능 비교

    A
     쇼핑몰제작 쇼핑몰 창업을 하실 때 꼭 아래 내용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쇼핑몰제작시 쇼핑몰제작업체를 선정하셨다면 제작업체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프로그램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알기 쉽게 쇼핑몰 솔루션의 관리자모드를 제공하는 업체가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업체도 있습니다. 어떤 기능이 있는지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제대로 된 쇼핑몰이 맞는지? 사용이 불편한건 아닌지? 일부 기능이 지원이 되지는 않은건지?궁금한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닐텐데요. 그래서 관리자모드를 제공하는 제작업체를 선택하시기 꼭 당부드립니다. 관리자모드를 제공하는 쇼핑몰 솔루션인 경우 아래 필요한 기능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각종 관리부분에 있어 불편함이 생기기 마련이고필요할 경우 별도 비용을 들여 해당 기능을 개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 번 제작한 쇼핑몰은 환불도 안되고 그대로 써야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어떤 기능들이 지원이 되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아래 표는 자사에서 제공되는 주요 기능을 타 쇼핑몰 전문 제작업체와 프로그램을 비교한 것입니다.   구분 웹파스 쇼핑몰 솔루션A사 B사 C사 쇼핑몰 제작 비용60만원부터100만원150만원 250만원 상품 일괄 등록(엑셀)OOX X 상품 일괄 수정(엑셀)O XXX 주문건 현금영수증 발행O OXX 주문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OOX X 카테고리 롤오버O O X X 공동구매 기능​O XXX 기프트카드 선물O XXX 상품 분류 4단계 지원​O XXX 배너 등록 관리O OXX 상품 금액 및 포인트 일괄 수정O XXX 온라인/오프라인 쿠폰 발행O XXX 회원등급별 판매가 및 할인율O XXX 추천인가입 적립 …
  • Q

    쇼핑몰 운영 체크리스트

    A
    늘 쇼핑몰을 방문할때마다 똑같다?  방문할때 새로운것이 없다면 식상하기 마련입니다. 뷔페에서 식사하는거와 같이 고르는 재미 보고 쓰는 재미가 있어야 쇼핑몰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쇼핑몰 운영에는 여러가지 노하우가 필요한데요 전략이나 다양한 서비스 방안도 모색을 해봐야 할것입니다.

    01) 진행중인 크고 작은 이벤트가 있습니까? 
    다양한 적립금이벤트 등을 활용하면 방문율도 구매율을 높일수가 있습니다.

    02) 상품들을 기획하고 배너로 만들어 메인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까?
    상품기획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배너로 만들어 메인에 노출시키면 제품에 대한 주목성으로 구매율을 높일수가 있습니다.

    03) 내 샵의 카테고리(대중소분류)가 눈에 쏙들어오는지
    카테고리를 쉽게 접근할수 있어야 하는건 물론이고 시각적으로 눈에 잘들어와야 고객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04) 메인에 진열한 상품들은 구매욕이 일어나도록 디스플레이 되어 있나요?
    밋밋하고 단순한 상품진열은 구매욕을 떨어뜨리죠. 시선을 사로잡을수 있는 디자인과 문구를 적용해야 합니다.

    05) 등록한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구매자의 마음이 혹하도록 사진컷과 설명이 충분합니까?
    옷이 날개라는 말이 있듯이 상품도 디자인에 빠져들면 구매를 안할수가 없게되죠
    다양한 사진컷과 설명으로 상품에 빠져들게 만들어야 합니다.

    06) 회원들에게 메일을 주기적으로 보내시고 있나요?
    재구매율 재방문율을 높인다면 이메일마케팅이라는것이 있습니다.
    회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메일을 보내 꾸준하게 새로나온 신상품과 소식을 전하면 자연스럽게 재구매율과 재방문율을 높일수가 있씁니다.

    07) 구매후기글을 작성하면 적립금을 제공하는 정책이 있습니까?
    구매후기글을 작성시 아무런 적립금이 없다면 올리고 싶은 마음이 없겠죠?
    자율적으로 참여를 하게 만들려면 적…
  • Q

    쇼핑몰 제작시 주의할 점

    A
    쇼핑몰 제작 계약시, 계약서나 견적서는 꼼꼼히 읽어보세요
    추후 문제가 생겼을시 무슨 이유로 추가비용이 발생된다는지 해주기로 했는데 안해준다든지 등의 근거자료로도 활용할수가 있으니 계약전 충분히 제작할려는 쇼핑몰에 대해 설명을 합니다. 
    웹파스는 고객의 말을 귀담아 들어 견적서에 기본적인 내용들을 상세하게 정리되어 견적제안서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자와 실무자가 제작을 하는지 확인하세요
    대부분 제작업체들이 상담자 계약자 실무자가 따로 되어 있어 상담내용과 컨셉 및 의도와는 다르게 제작이 될수가 있습니다.
    웹파스는 고객의 말을 귀담아 들어 상담 계약부터 제작까지 10년경력의 담당실무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한건의 분쟁없이 책임지고 처리하고 있습니다. 

    너무 저렴하게 제작해준다는 업체는 일단 의심하세요
    쇼핑몰 제작비용은 작업시간과 비례하기에 제작비가 50만원이하이거나 무료 쇼핑몰인 경우 대부분 남들 다 똑같이 사용되는 템플릿 디자인 또는 추가기능제한이 있는 임대형 쇼핑몰입니다. 이런 디자인작업시간이 적게 들어가다보니 제작비가 저렴할수밖에 없는것입니다. 업종 컨셉에 맞는독창적인 디자인이나 추후 규모확장이나 추가기능이 필요하다면 작게는 100만원이상 많게는 200만원의 제작비가 들어가게 됩니다.
    웹파스에서는 맞춤제작형태로 고객님의 원하는 제작예산에 맞춰 구성하여 맞춤제작이 가능합니다. 제작예산이 너무 적을 경우 최대한 맞춰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업체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솔루션(프로그램)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쇼핑몰 제작비용에서 기본 솔루션(프로그램)이 차지하는 비용은 20~30%정도기이에 기능도 부실하고 기본 쇼핑몰 디자인 수준도 떨어지는 쇼핑몰을 제작하여 추후 다시 만들게 될경우 비용손실이 커집니다. 제작업체에서 제공하는 솔…
  • Q

    쇼핑몰제작업체 선정시

    A
    회사의 규모
    회사의 크고 작은 규모를 떠나 합리적인 비용으로 만족스런 홈페이지를 만드는 업체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회사규모가 크면 클수록 영업비,기업경비,인건비 등으로 인해 제작비는 상승되어 부담을 가지기 마련이고 회사규모가 너무 작으면 만족스런 홈페이지를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웹파스는 규모가 크진 않지만 적은수의 경력16년급 맨파워 인재로만 구성되어 저렴한 비용으로 만족스런 맞춤제작이 가능하겠습니다.

    회사실적
    어떤사이트를 주로 제작했는지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여 제작업체의 퀄리티와 디자인 스타일, 제작능력 등을 살피고 원하는 제작이 가능한 업체인지 확인합니다.
    웹파스는 개인,자영업,개인사업자,중소기업 등 여러 기업들과 다양한 업종으로 제작한 실적을 기반으로 비용대비 만족스런 웹사이트를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실무담당자
    제작을 위해 상담하고 진행을 시작했던 담당자 변동유무를 확인하여 변동으로 인한 자료분실,제작의도변화,커뮤니케이션부재 등을 미연에 방지할수 있습니다.
    웹파스는 상담부터 계약, 제작까지 16년경력의 담당 실무자가 책임지고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상품디자인 및 상품등록
    쇼핑몰제작업체에서 상품디자인을 의뢰할경우 전문디자인으로 인한 디자인비가 높은편이지만 비용이 부담되신다면 아르바이트를 써서 적은 제작비로 상품디자인,제품등록,제품촬영이 가능하지만 필요로 하는 작업특성에 맞게 아르바이트 인재를 구하는것이 좋습니다. 웹파스에서는 제작부터 상품디자인 및 등록 오픈마켓상세페이지 필요로 할경우 촬영까지 하여 상품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쇼핑몰솔루션
    쇼핑몰을 제작을 한다면 당연히 쇼핑몰프로그램 즉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솔루션의 마이페이지,가입페이지,게시판페이지,관리자페이지 등의 기본 디자인과 기능을 보고 관리자페이지를 …
  • Q

    2009년 세금절약가이드(Ⅰ) :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A
    2009년 세금절약가이드(Ⅰ) :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 Q

    사업경영자가 알아두면 유익한 세금정보 (2010년 2월 개정)

    A
    사업경영자가 알아두면 유익한 세금정보 (2010년 2월 개정)
  • Q

    통신판매업 신고

    A
    통신판매업 신고

    2012년8월18일부터 개정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가입 확인증비서류가 필수서류 첨부되어야 합니다. ▣ 개정내용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1항에 따라 통신판매업 신고서률 제출 목록에 구매안전서비스 가입증빙서류 추가
    에스크로 적용제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소명자료를 제출,예외 인정
    (*예:신용카드만 결제수단으로 사용하는 상점,컨텐츠만 판매하는 상점 등)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PG 계약시점에 발부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따른 통신판매업 영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는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의관련
    규정(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지침 5조 1항-5항)에 의거 관할시에 통신판매업신고를 해야
    하고 신고 후 영업중인 통신판매업체가 주소지 등 신고사항을 변경할 때는 변경한 날로부터 10일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관할시는 신고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영업중인 업체가 많고 규정을 위반하여 지연 신고하는
    통신판매업체로부터 소비자피해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신고사항에 대한 홍보를 강화, 위반시는 벌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관할 시,구,군청 지역경제과에서 통신판매업(=영업허가증)
    신고를 필해야 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통신판매업 신고의 의무가 있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지 않고 쇼핑몰을 운영할 경우에는영업정지 15일 이상 및 최고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가 되며, 공정거래 위원회로부터 시정조치,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에 처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 단, 연간 4,800만원 이상의 공급가액을 세무신고하지 않는 간이과세자의 경우에는 통신판매업 신고의
    의무가 면제될 수 있으니 관할구청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 Q

    사업 아이템 선정

    A
      사업 아이템 선정

    사업 아이템을 선정 하셨습니까?
    오프라인 상점은 물론 온라인을 통해서 쇼핑몰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적합한 상품을 우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지 않아도 되는 상품
    온라인을 통해서 상품이 판매될 경우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고객이 얼마나 그 제품을 믿고 구매를 하느냐입니다. 제품이 널리 알려져 있고, 규격화되어 있는 상품은 고객에게 그런 걱정을 없게 합니다.
    특히 브랜드가 있는 제품일 경우 고객의 상품에 대한 불안을 없앨 수가 있습니다.
    3~5만원의 중저가 상품
    가격부담이 큰 상품은 고객에게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경제력이 있고, 구매력이 있는 고객을 상대로 한다면 중저가 상품이 적합합니다. 가격이 저렴한 상품의 경우는 충동구매도 유도할 수가 있으며, 가격에 대한 고객의 부담 역시 줄일 수가 있습니다.
    선물용 상품
    선물을 선택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고, 노력을 합니다. 선물에 적합한 상품을 선별해서 판매를 한다면, 고객의 수고를 덜고, 상품 또한 오프라인 보다 저렴하고 동시에 배송을 통해서 고객은 직접 상품을 전달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선물 관련 상품이 잘 팔립니다.
    포장단위로 구성된 상품
    포장단위로 구성되어 있는 상품의 경우는 배송의 편리 뿐만 아니라 배송도중 상품이 파손될 우려가 적으며 따로 포장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색이 있는 상품
    온라인 판매를 통해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부여할 수 있는 상품이라면 매니아 층이나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거나 어린시절의 추억같은 경험 또는 새로운 경험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상품이라면 성공할 확률은 커집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에 대한 노하우입니다.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특성, 구매고객 분석, 상품의 유통 등에 대한 지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 Q

    임대형 쇼핑몰에서 독립형 솔루션으로 이전할려면?

    A
    임대형 쇼핑몰인 경우 디자인과 프로그램 그대로 전환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상품DB와 회원DB 백업본을 임대형 쇼핑몰 제작사에 요청하여 받으시면 독립형 쇼핑몰에 DB를 이전하는 형태로 진행하셔야 하고 이전비는 요청하여 받으신 DB형태에 따라 가격변동이 있어서 DB내용을 봐야 정확한 이전비가 산출이 되겠습니다.
    자세한건 상담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임대형쇼핑몰 VS 독립형쇼핑몰 비교분석

    A
    인터넷에 내상점(가게)를 가질때 쓰이는 용어정리
    호스팅 상점(쇼핑몰 프로그램)을 짓게 되는 땅 솔루션 인터넷 상거래가 가능한 쇼핑몰 프로그램 솔루션 설치(세팅) 호스팅(땅)에 솔루션(상점)을 설치함 임대형 솔루션
    (무료 또는 월세상점) 솔루션(쇼핑몰 프로그램)을 빌려서 쇼핑몰을 운영하게 됨 장점 : 편리하게 자동으로 쇼핑몰이 업그레이드 됨
    (파워풀한 운영기능/ 마케팅,부가서비스 / 전자상거래 법규사항)
    단점 : 쇼핑몰 프로그램을 빌려서 사용하므로 별도의 추가적인 프로그램 개발이 어려움 독립형 솔루션
    (자기 소유상점) 쇼핑몰 프로그램을 구매하여 쇼핑몰을 운영하게 됨 장점 : 자체적으로 쇼핑몰 개별 맞춤식 기능 개발 가능
    (운영자의 생각을 최대한 반영하는 기능 확장력)
    단점 : 임대형과 동일한 내용으로 업그레이드 사항이 배포되지만
    독립형의 업그레이드 적용은 개별적으로 운영자가 직접 적용해야 함
    임대형과 독립형의 꼼꼼한 비교분석
    구분 임대형 (임대쇼핑몰 솔루션, 임대 쇼핑몰) 독립형 (독립쇼핑몰 솔루션, 독립 쇼핑몰) 해당
    서비스 메이크샵,카페24 등 웹파스 독립형 쇼핑몰 소유권 / 양도 없음 / 불가 (쇼핑몰솔루션 프로그램 임대)
    월사용료를 지불하여 사용권한을 획득 있음 / 가능 (쇼핑몰솔루션 프로그램 구매)
    프로그램 라이센스 획득 FTP / DB 제공 안함 / 오픈 안함 제공함 / 오픈함 솔루션
    비용 솔루션 임대사용에 대한 월사용료
    (월사용료 : 0원/평생 또는 3만원 또는 5만원/월) 최초 1회 구매 호스팅
    비용 별도 호스팅 비용없음(일부 있음) 1년 호스팅 비용 부가
    (호스팅용량에 따라 다르나 기본 12만원) 설치 임대…
  • Q

    다른곳에서 제작된 홈페이지 또는 쇼핑몰 유지관리를 맡길려면 어떻게 하나요?

    A
    유지보수와 관련된 작업 내역을 정리한 것에 대해 유지보수 비용을 알려드리고요 기존 제작된 홈페이지 또는 쇼핑몰의 서버정보를 알려주셔야 되는데 다음과 같은 정보를 기존 제작된 홈페이지 제작회사에 요청하셔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FTP주소,아이디,패스워드,DB 아이디,DB 패스워드
  • Q

    쇼핑몰개설절차 및 준비

    A
    사업 아이템 선정

    사업 아이템을 선정 하셨습니까?
    오프라인 상점은 물론 온라인을 통해서 쇼핑몰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적합한 상품을 우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지 않아도 되는 상품 온라인을 통해서 상품이 판매될 경우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고객이 얼마나 그 제품을 믿고 구매를 하느냐입니다. 제품이 널리 알려져 있고, 규격화되어 있는 상품은 고객에게 그런 걱정을 없게 합니다.
    특히 브랜드가 있는 제품일 경우 고객의 상품에 대한 불안을 없앨 수가 있습니다.
    3~5만원의 중저가 상품
    가격부담이 큰 상품은 고객에게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경제력이 있고, 구매력이 있는 고객을 상대로 한다면 중저가 상품이 적합합니다. 가격이 저렴한 상품의 경우는 충동구매도 유도할 수가 있으며, 가격에 대한 고객의 부담 역시 줄일 수가 있습니다. 선물용 상품
    선물을 선택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고, 노력을 합니다. 선물에 적합한 상품을 선별해서 판매를 한다면, 고객의 수고를 덜고, 상품 또한 오프라인 보다 저렴하고 동시에 배송을 통해서 고객은 직접 상품을 전달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선물 관련 상품이 잘 팔립니다. 포장단위로 구성된 상품
    포장단위로 구성되어 있는 상품의 경우는 배송의 편리 뿐만 아니라 배송도중 상품이 파손될 우려가 적으며 따로 포장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색이 있는 상품
    온라인 판매를 통해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부여할 수 있는 상품이라면 매니아 층이나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거나 어린시절의 추억같은 경험 또는 새로운 경험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상품이라면 성공할 확률은 커집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에 대한 노하우입니다.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특성, 구매고객 분석, 상품의 유통 등에 대한 지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사업자등록

    현재 계신곳의 사업장관할 세무서방문를 방문하시게 되면 사업자…
게시물 검색

웹파스

웹사이트는 고객이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접근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단계로서 이미지 마케팅 및 정보 전달을 위한 명확한 전략을 수집하고 설계해야 합니다. 웹파스는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비지니스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사이트 구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TOP